도내 일선학교 실태조사 등 대응책 마련

[충북뉴스 소진섭 기자] 정의당 충북도당이 ‘우레탄 특위’를 구성하고 최근 유해성 논란이 있는 '우레탄트랙'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10일 충북도당에 따르면 우레탄 특위는 정세영 충북도당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김광언 충북도당 운영위원 ▲정재억 중부4군지역위(준)위원장 ▲장미영 충북도당 운영위원 ▲유운상 충주시지역위 위원장 ▲박은경 옥천군 지역위(준)위원장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특위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일정으로 우레탄 트랙에서 ‘납’이 검출(1000mg/kg 이상)된 주요 학교에 대한 실태조사를 벌인다.

지역별 조사학교는 ▲청주: 우암초, 진흥초, 청남초, 한벌초, 봉명중, 서원중, 청주공고, 충북전산기계고, 청주혜원학교 ▲충주: 충주공업고, 충주상고, 충주대원고 ▲옥천: 동이초, 삼양초, 옥천중 ▲진천: 진천중,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음성: 대소초, 감곡초 등이다.

특위는 실태조사 후 유해성이 확인된 일선학교에 대해선 방학 중 우레탄 철거와 재발방지를 위해 가급적 마사토 운동장으로 교체할 것을 촉구할 방침이다.

정의당 충북도당 관계자는 “이번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는 8월 중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할 것”이라며 “공원 등 공공시설의 우레탄트랙의 경우 10월 조사결과 발표 이전이라도 지자체 차원에서 종합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