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자원·행정 전반 협력 약속

[충북뉴스 이재열 기자] 보은군과 영동군이 서울시와 지역자원을 공유·활용하고 행정전반에 대한 상생과 발전을 약속했다.  

30일 영동군청에서 열린 영동군과 서울시의 협약에선 ▲국악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 교류확대 ▲영동군 와인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영동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지역 축제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프로그램 교류 등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영동군은 서울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문화 향유 기회와 지역간 문화교류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장터 등에 영동의 고품질 농특산물 직거래로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공급처를, 소비자에게는 저렴하고 우수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포도축제, 난계국악축제 등 지역의 대표 축제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관광명소를 연계한 테마관광 프로그램 개발과 집중 홍보로 서울시민의 관광편의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서울시는 양 도시의 교류가 민관협력으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박세복 군수는 “양 자치단체 간 소중한 인연을 더욱 발전시키고 비전을 공유해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은군도 이날 군청에서 서울시와 협약을 통해 ▲체육분야 협력체계 구축 ▲청소년 문화교류와 관광·축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유휴공간을 활용한 서울시민 체험·힐링공간 조성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보은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등 협력을 다짐했다.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 분야 공무원으로 공동협의체를 꾸리고, 필요하면 별도의 사업별 협약도 하기로 했다.

보은군은 풍부한 청정 자원과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서울시 전지훈련팀 유치, 청소년 및 서울시민을 위한 맞춤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 가족 힐링 공간을 위한 유휴공간 제공 및 조성 협력, 귀농·귀촌 희망자 교육 및 지원, 서울시 직거래 장터 참여 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서울시는 시 및 체육회 산하 스포츠팀을 대상으로 보은 전지훈련 추진, 관광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및 보은군 축제와 관광지 홍보, 체험·문화·힐링 공간 조성, 귀농·귀촌 참여자 모집 및 제도 홍보,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 장소 제공 등에 노력할 계획이다.

정상혁 군수는 협약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보은군과 서울시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도농 상생발전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