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춘면 상리 일대 215억 들여 4개 테마 명소 조성

[충북뉴스 단양=이재열 기자] 단양군은 오는 2021년까지 215억원을 들여 영춘면 상리 일대에 ‘북벽지구 테마파크’를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이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류한우 군수와 실·과장, 용역업체인 ㈜메모리얼(대표 김용문)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북벽지구 테마파크 조성사업 기본구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 따르면 북벽지구 테마파크는 2021년까지 ‘단양 소백산정원’을 비전으로 단양과 소백산의 자연물인 수(水)·석(石)·목(木)·어(魚)의 4가지 테마로 온달관광지, 화전민촌 등과 연계한 단양 북부관광콘텐츠 명소로 조성한다.

북벽지구 테마파크는 215억원을 들여 7만1천28㎡에 단양 농촌테마공원과 곡계굴 평화공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농촌테마공원은 농촌다움을 유지·보전할 수 있고 여가 및 체험·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이 주로 만들어진다.

이 공원에는 단양 소백산정원, 토종어류 아트아쿠아리움, 진입광장, 수상레포츠단지 등이 들어서며, 단양수석 및 소백산야생화 스토리텔링, 토종어류 축양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국내 최초 토종어류를 테마로 하는 아트아쿠아리움은 자연, 예술과 과학이 접목된 공간으로 축양, 생태,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곡계굴 평화공원은 전시관, 위령탑 등 희생자들의 넋과 유족의 아픈 상처를 위로함과 동시에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는 전시관, 교육관, 위령탑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군은 내년 국·도비 공모사업을 신청한 후 2018년까지 부지매입 및 세부설계, 기반공사를 마무리하고, 2019년부터 2020년까지 기반시설 및 건축·조경공사 등을 추진해 2021년 준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영춘면은 단양군 북부관광의 주요 거점으로 구인사, 온달관광지, 레프팅 등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문객들이 찾고 있다”면서 “북벽지구 테마파크가 새로운 관광거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