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친화기업 등 3개 부문 복지장관상 휩쓸어

이승훈(앞줄 왼쪽 다섯번째) 시장 등 청주지역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전국 최고상 수상을 자축하고 있다. ⓒ청주시청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지역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청주시는 27일 경기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6년 노인일자리 지원사업 평가대회에서 전국 단위 최고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이날 고령자친화기업 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청원시니어클럽은 공익활동 부문 대상, 우암시니어클럽은 고령자친화기업 수행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각각 차지하며 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로써 전국 7개 부문 중 3개 부문의 장관상을 휩쓸며 노인일자리 선도 도시임을 과시했다.

청주시는 고령자친화기업 설립 확대를 비롯해 지자체 발굴 및 지원노력, 선정건수 등 심사위원회 8개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고령자친화기업 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암시니어클럽은 고친기업의 고용인원, 월평균급여와 마케팅 능력 등 종합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고, 청원시니어클럽은 공익활동 부문 평가에서 사업계획 수립부터 목표달성까지 사업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승훈 시장은 “시민들과 약속한 노인일자리 사업이 전국에서 최고상을 받아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