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상진보건진료소 자리…초대 센터장에 이상우 삼덕레미콘 대표

[충북뉴스 단양=이재열 기자] 단양군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6일 열린 개소식에선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 ▲제천고용+복지센터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단양교육지원청 ▲단양고등학교 ▲한국관광호텔고등학교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 ▲단양군청년회연합회 ▲성신양회㈜ 등 9개 기관․단체는 청년 고용촉진과 일자리 창출에 협력키로 했다.

3억 원을 들여 단양읍 상진리 옛 상진보건진료소를 리모델링해 마련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취업 상담실과 창업 체험장, 직업훈련교육장, 회의실 등을 갖췄다.

이곳에선 직업소개와 취업알선, 직업지도,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정보제공 등 취업촉진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초대 센터장에는 단양군기업인협의회장, 제천·단양 소상공인회 부회장 등을 지낸 이상우 ㈜삼덕레미콘 대표이사가 맡았다.

한편 단양군은 올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희망도시 3대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3대 전략은 ▲ 좀 더 많은! 좀 더 좋은! 일자리 창출 확대 ▲ 청년의 소통과 협업을 위한 공공경영 구축 ▲ (예비)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의 활성화 등이다.

이를 위해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해 마을 유휴인력을 기업과 연계하는 마을 공방 등을 운영한다.

또 농가 일손 지원과 공공근로 등을 통해 3천명 이상의 공공 일자리를 마련했다.

정책 결정 과정 등에 청년 의사가 반영되도록 기업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청년위원회 구성을 비롯해 산·학·연이 함께하는 소통 워크숍 등 공공 경영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