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김승일 목사의 Bible Master Class) 사무엘상 6:9~12 보고 있다가 만일 궤가 그 본 지역 길로 올라가서 벧세메스로 가면 이 큰 재앙은 그가 우리에게 내린 것이요 그렇지 아니하면 우리를 친 것이 그의 손이 아니요 우연히 당한 것인 줄 알리라 하니라 10 그 사람들이 그같이 하여 젖 나는 소 둘을 끌어다가 수레를 메우고 송아지들은 집에 가두고 11 여호와의 궤와 및 금 쥐와 그들의 독종의 형상을 담은 상자를 수레 위에 실으니 12 암소가 벧세메스 길로 바로 행하여 대로로 가며 갈 때에 울고 좌우로 치우치지 아니하였고 블레셋 방백들은 벧세메스 경계선까지 따라 가니라.

첫째, 언약궤의 용도

하나님의 언약궤가 칠 개월 동안 블레셋 진영에 있을 때 블레셋의 우상 다곤 신상의 목이 부러지고, 아스돗 사람들은 피부에 독종의 저주를 받는다. 그들은 재앙의 원인이 우연인지 아니면 여호와의 저주인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젖 뗀 새끼를 옆에 둔 암소들로 수레를 끌게 한다. 암소가 새끼에게로 가지 않고 벧세메스로 가면 이를 여호와의 섭리로 간주한다는 것이다.

둘째, 언약궤의 성격

언약궤는 하나님이 함께하심의 증거물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약궤를 통해 당신이 살아계심을 증거하시기 위하여 암소의 걸음을 인도하신다. 젖 뗀 암소가 새끼들의 울음소리를 외면하고 벧세메스로 향한다는 것은 모성을 초월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의 증거이다.

셋째, 언약궤의 효능

언약궤는 선민들에게 축복의 관건이며 속죄의 효능을 지닌다. 하지만 언약 백성이 아닌 자들에게는 저주거리가 되며 공포의 대상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약궤로 인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이 증거되고, 축복과 저주를 임하게 하신다. 언약궤가 축복과 저주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복음이 구원과 멸망의 효능이 있음을 뜻한다.

우리에게는 언약궤보다 우월하신 그리스도께서 함께하시고, 죄와 사망 권세에서 의와 새 생명을 얻게 해주셨다.

•언약궤는 하나님 언약의 확인

•언약궤는 하나님 실존의 확증

•언약궤는 하나님 은총의 확신

암소의 걸음까지도 주장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우리의 생각과 마음과 발걸음을 인도해 주옵소서. 한순간도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떠나지 말게 하시고, 그분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