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학과 ‘Cultural Link팀’ 최우수팀 선정

[충북뉴스 청주=소진섭 기자]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컬쳐 링크(Cultural Link)팀’(김영진·김현)이 충북도 공공디자인 서포터즈 최우수팀으로 뽑혔다.

7일 청주대에 따르면 전날 충북도청에서 열린 공공디자인 서포터즈 활동성과 발표회에서 ‘Cultural Link팀’이 청주의 대표적 상징물인 흥덕대교에 다양한 경관 디자인을 적용시킨 디자인 작품으로 최우수팀에 선정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 청주시의 한복문화 거리를 한복의 단아한 깃으로 재정립한 ‘깃-거리에 깃이 물들다’란 작품으로 장려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청주대는 이번 발표회에 이들 작품 외에도 ‘청주시 의류 수거함 및 폐형광등 수거함 디자인’, ‘한복문화거리, 예술의 거리, 공구상가 등 테마거리 환경개선 디자인’ 등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결합된 16점의 우수 디자인을 제안했다.

특히 이날 발표회에선 충북 공공디자인 서포터즈를 공동으로 지도한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 교수는 충북지사 표창을 받았다.

3기 충북도 공공디자인 서포터즈 사업을 총괄 지도한 김동하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는 “지역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현안을 학생들과 함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안했다”며 “이번에 제안한 디자인이 실제 지역에서 적용되는 등 관학협력의 우수사례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포터즈활동 성과물은 충북도청 신관 1층 로비에서 오는 12일까지 전시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